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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로 다리가 저려 잠이 안온다면? 무릎 넘기기 스트레칭

통증 잡는 자생 스트레칭 시즌2

디스크로 다리가 저려 잠이 안온다면? 무릎 넘기기 스트레칭

이번에 알려드릴 무릎 넘기기 스트레칭은
좌골 신경통과 관련된 통증 완화에 특히 유용한 동작입니다.

※ 단, 통증이 있는 경우 의료진과 상담 후 따라 하세요.

[주의사항]
- 무릎을 넘길 때는 몸통과 엉덩이까지 비틀어주세요.
- 내쉬는 숨에 무릎을 바닥으로 누르세요.
- 무릎을 바닥으로 당기는 힘을 조금씩 늘려나가면 효과적입니다.
- 무릎이 닿지 않을 경우 하실 수 있는 만큼만 하시면 됩니다.


지금 따라해보세요!

1. 바닥에 누워 왼쪽 무릎을 세우고 오른쪽 무릎 바깥쪽에 두세요.
2. 오른손으로 왼쪽 무릎을 잡아 오른쪽 바닥을 향해 누르세요.
3. 8초간 유지한 후 제자리로 돌아오세요.
4. 오른쪽 무릎을 세우고 왼쪽 무릎 바깥쪽에 두세요.
5. 왼쪽 손으로 오른쪽 무릎을 잡아 왼쪽 바닥을 향해 누르세요.
6. 8초간 유지한 후 제자리로 돌아오세요.
7. 1~6 동작을 5회 반복하세요.